로그인 하시면 더많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Onuri
회사소개국제교육문화신문동대문포스트PHOTO커뮤니티
정치경제사회문화국제교육인물칼럼신년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국제
교육
인물
칼럼
신년사
 문화 베스트 10
영어전문 채널 tbs eFM(101.3MHz) 12월 1일 개국!!
작성일 : 09-01-07 20:15
외국인 청취자 눈높이에 맞춘 제작진 구성 및 프로그램 편성
교양, 음악, 오락 등 다양한 종합 방송 지향

국 최초로 영어로만 진행되는 라디오방송이 12월1일 개국했다.
서울시가 운영하는 교통방송 tbs는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영어전용 방송 tbs eFM을 개국했다. 경험이 풍부한 제작진을 기용해 외국인의 입장에서, 외국인을 위한 고품격 프로그램으로 청취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또한 귀화 한국인 이참, 개그프로에서 재치 있는 모습을 보여줬던 Sam Hamington, 외국인 출연 토크프로그램에 출연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Annabelle 등 한국을 잘 알고 있는 외국인을 섭외해, 거주 및 방문 외국인들에게 정보와 웃음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Global Korea를 알리는 홍보 창구 역할도 톡톡히 해낼 전망이다.

 100% 영어로 진행되는 tbs eFM(Soul FM)은 외국인을 위한 전문 방송으로서 그 위상을 갖추고 있다. 또한 tbs는 내년 상반기 개국 예정인, 광주와 부산 영어 전용 FM 채널에 프로그램을 송출할 계획이다. 따라서 부산과 전남 및 광주지역 등에서도 tbs eFM을 청취할 수 있으며 이는 전국의 외국인 청취자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tbs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FGI(Focus Group Interview)를 실시해 국내 방문 및 거주 외국인이 원하는 요구를 파악했으며, 이를 제작에 반영하기 위해 외교통상부, 서울시 및 지방자치단체, 한국관광공사, 주한대사관 등 관련 유관 기관 단체의 끊임없는 업무 협의를 통해 외국인 청취자 니즈에 충실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세계 곳곳의 외국인들이 한국을 찾는 만큼 tbs eFM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배치, 청취자들에게 유익하며 즐거운 방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교양, 뉴스, 음악, 오락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청취자에게 즐거움과 따뜻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This Morning>, <Evening Show> 등 청취자들에게 깊이 있는 시각을 보여주는 고품격 시사 프로그램, <Steve Hatherly Show>, <Kickstart> 등 문화 및 관광 정보뿐만 아니라 맞춤형 정보전달을 지향하는 교양 프로그램, <K-Popular with Son, Jung-min>, <On the Pulse> 등 다양하며 전문적인 음악을 전달하는 음악프로그램을 적절히 배치하여 청취자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국내 뉴스뿐만 아니라 BBC 뉴스 등 국제 뉴스를 방송하여 청취자들에게 다양하며 깊은 뉴스를 전달한다. 또한 매시 57분에는 교통 및 기상 정보를 제공하여 청취자들의 길잡이 노릇도 톡톡히 해낼 전망이다.
tbs eFM은 단순히 웃음 유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웃음과 감동, 그리고 한국 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세계인이 되기 위한 정보까지, 이 모든 것을 책임진다.
[Copyright ⓒ 공감소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

본사주소 :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1동 249-24 / 대표전화 : 국제교육문화신문 02-2215-4422 동대문타임즈 02-2215-0627
대표이사실 02-2217-4433 / 편집국 02-2216-4444 / 광고 02-2215-4432 / 팩스 02-2217-4411
메일 대표 kjedu4422@chol.net / 편집국 kkh2216@chol.net

도메인을 입력 해주세요.